본문 바로가기

개요

콘텐츠가 자유롭게 유통되는 세상

뮤레카는 국내 최초로 내용기반 인식기술에 기반한 음악인식 엔진 및 플랫폼을 개발, 상용화하였습니다.
원천기술을 토대로 하여 삼성전자, 네이버, 싸이월드, SKT, KT 등에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오디오 기반 인식기술을 뛰어넘어 이제는 비디오 기반 인식기술도 개발 및 상용화를 완성하여
더 넓은 시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뮤레카의 혁신

뮤레카는 대한민국 및 세계 최초의 방송 음악 실시간 모니터링 및 차트 사이트인 ‘에어모니터(www.airmonitor.c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리바다를 통해 세계 최초의 P2P 서비스 유료화에 기여 하였습니다. 국내 시장의 60%에 이르는 P2P 및 웹하드 서비스에 저작권 보호 기술 및 유료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인터넷 백신 ‘아이지기(www.i-ziki.com)’를 개발하여 현재 서비스 중입니다.

그동안 불법 서비스로 치부되던 P2P 및 웹하드 서비스가 저작권 권리자 및 서비스 사업자, 사용자 모두 함께 이익을 실현하는 성공적인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하는데 뮤레카의 핵심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뮤레카는 이를 토대로 미래에 도전합니다. 콘텐츠 인식 기술을 이용한 청소년 인터넷 백신 ‘아이지기’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아이지기’를 토대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는 뮤레카의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설립일 2004년 03월 31일
자본금 9억 6천만원
대표이사 김기문
사업분야 음악 / 동영상 검색 엔진, 모바일 음악 서비스, 시스템 관리